여러분이 알다시피 중세시대에 여자들의 복부를 조일 때 입었던 속옷이 바로 코르셋이에요. 영화에서 더 날씬한 허리를 만들기 위해 뒤에서 가차없이 끈을 당기던 모습이 선명하네요.
스퀴즈 스쾃은 패트병을 활용해 효과를 높이는 자세예요. 어깨높이로 올린 빈 패트병을 손으로 꽉 눌러주면 자연스럽게 복부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이에요. 스퀴즈 스쾃 자세는 흔히들 말하는 투명의자 자세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투명의자 자세에서 일어났다 앉았다를 반복하는데, 앉으며 손에 쥔 패트병을 눌러주는 것이 포인트! 이 자세를 반복하면 척추를 안정시키고,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익센트릭 런지는 일반 런지동작보다 발의 보폭을 좀 더 넓게 하여 센터를 기준으로 앞으로 한 발, 뒤로 두 발 벌리면 돼요. 몸통을 고정한 후, 뒤쪽 다리를 내렸다 올렸다 움직이는 방식이에요. 이때 골반은 정면을 보며 틀어지지 않아야 해요. 이 자세는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동시에 하는 효과를 주며, 하체와 힙에 도움이 된답니다.
엎드려 뻗쳐 자세를 취해 한쪽 팔을 반대쪽 가슴에 대는 동작을 반복하는 자세예요. 팔이 움직이는 동안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면 좋아요.
무릎 끌어올리기는 수건을 활용한 동작이에요. 수건 두 개를 바닥에 놓고 각 수건을 발로 밟은 후 푸시업 자세로 다리를 뒤로 쭉 뻗어요. 그리고 발 밑의 수건을 무릎을 접어 팔꿈치 쪽으로 끌어올리면 돼요. 개구리 뒷다리 형태처럼 무릎을 접어 올린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주의할 점은 몸통이 흔들리지 않고 엉덩이의 높이가 유지될 수 있도록 복부와 허리의 힘으로 단단히 버텨야 해요!
푸쉬업 자세로 양다리를 모아요. (발에는 계속 수건이 깔려 있어야 해요!) 그리고 복부 힘으로 엉덩이를 천장을 향해 끌어올렸다 폈다를 반복하는 동작이에요.
계~속 수건 위에 발을 놓고 하는 거 잊지 마세요~ 산 오르기 동작은 양 다리를 교차로 무릎을 접었다 폈다를 반복하면 끝! 단, 무릎이 접혔을 때 각도는 90도를 유지해야 해요.
발에 놓았던 수건을 앞쪽으로 옮겨 팔꿈치 밑에 수건을 대세요. 낮게 엎드린 자세에서 양팔을 교차로 팔꿈치를 앞으로 밀어주는 동작이에요.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 수건 위에 팔꿈치를 대고 위로 밀었다 내렸다를 반복하면 돼요.
낮게 엎드린 자세에서 골반을 좌우로 땅에 닿기 직전까지 돌려주는 동작이에요.
런지 자세에서 수건을 댄 발을 뒤로 밀었다 당기는 동작이에요. 좌우 10회 반복하며, 허벅지와 골반 높이는 유지하고 허리는 최대한 바르게 세우는 것이 중요해요.
한쪽 발을 든 상태에서 앞으로 점프해요. (예전 깽깽이 같은 느낌으로!) 점프 후에 수건으로 바닥을 내려치고 원위치 하는 동작을 좌우 5회 반복하면 돼요.
방송을 통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운동에 참여한 분들의 허리둘레가 2~7cm 줄어드는 놀라운 효과를 보였어요. 추석 연휴, 늘어난 허리로 좌절하지 말고 행복한:D와 함께 5분의 마법으로 날씬해지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