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
가물치
가지
간재미
갈근
갈치
감자
감태
감초
감홍로주
강활
강황
게장
고구마
고등어
고본
고사리
고슴도치
고추
고추장
곤쟁이
골풀
곰취
곱돌
과루인
곶감
과메기
곽향
광어
구기자
구리
국수
국화차
굴비
금불초
기장
김치
꼬막
꼴뚜기
꽃게
꿀풀
나물
나전칠기
낙죽장도
낙지
냉이
노루
녹두
녹용
녹차
농어
뇌록
누치
느룹나무
느타리버섯
다시마
다람쥐
다래
다슬기
닥나무
단감
단목
달래
담비
담쟁이
당귀
대게
대구
대나무
대발
대추
더덕
더덕주
도라지
도루묵
도마뱀
도미
도자기
돈육
돈차
돌미역
돔배기
동래파전
동백기름
동충하초
돚자리
돼지
된장
두꺼비
두릅
두충
딸기
들기름
마늘
마뿌리
만화석
막걸리
망둥어
매생이
매실
맥문동
맨드라미
머루
머루주
메밀차
멸치
명란젓
명설차
명태
모과
모란
모래무지
모시
모자
목기
목화
무명
무우
문배주
문어
미나리
미역
민속주
민어
밀랍
박하
방풍
백랍
백련잎차
백렴
백미
백반
백부자
백조어
백하수오
백합
밴댕이
뱅어
벼루
병어
법주
보골지
보리
복령
복분자
복숭아
복어
부들
부자
부채
부추
붉나무
붕어
비빔밥
비자
뽕나무
사과
사슴
산나물
산삼
삼림욕
산수유
살구
삼릉
삼배
삼치
상합
상황버섯
새우
새우젓
생강
석결명
석곡
석류
석영
석이버섯
석청
석창포
소금
소라
소주
속새
송어
송이버섯
송화가루
수달
수박
수정
숙주
순채
숭어
승검초
식해
안동포
안식향
앵두
야콘
야콘잎차
약쑥
양귀비
어란
어리굴젓
어육장
엄나무
연밥
연어
연엽주
열목어
염전
엽삭젓
오가피
오미자
오곡
오골계
오정주
오죽
오징어
옥돔
옥로주
옹기
옻칠
왕골
용문석
우무
우황
울금
웅어
위어
유기
유자
유자차
유황
육포
은어
은행
이강주
이스라지
익모초
인삼
인삼주
잉어
자단향
자두
자라
자라돔
자연동
자하젓
작설차
작약
장군풀
장아찌
전모
전복
전어
전어젓
전통주
젓갈
젓새우
정어리
조개
조기
조홍시
좁쌀
종어
종이
주꾸미
죽렴장
죽로차
죽순
죽순채
죽염멸치
죽엽청주
죽피
죽합
준치
중국차
지라돔
지치
질경이
찐빵
참가사리
참게
참기름
참죽나물
참외
찹쌀
창출
천궁
천남성
천문동
청각
청국장
청란석
청목향
청자
초콜릿
초피나무
초하주
추성주
취나물
치자
칠선주
콩잎
토마토
토끼
토사자
토주
토파즈
토하젓
파전
패랭이
편두
포도
포도주
표고버섯
표범
하늘타리
학슬
한과
한라봉
한우
한지
해구신
해달
해삼
해파리
해홍나물
향나무
호도
호로파
호두
홍삼
홍삼절편
홍시
홍어
홍주
홍합
화개차
화문석
황기
황률
황벽나무
황어
황옥
황진이주
황태
회양목
후박
후추
흑돼지
흑염소
흑한우
로그인 l 회원가입

b6529f68139e14bba1d6273328e6caeb_1525709770_0996.jpg
 
 

해장차를 함께 알아보시죠! 탱탱한 피부와 날씨한 S라인을 가지고 싶다면 녹차를 사랑하세요
20-09-03 12:14


우리는 지나가다 맘에 드는 여성을 만났을 때 흔히 이런 말을 합니다. '아가씨 저랑 술 한잔 어때요' 술은 언제부터인지 식사시 ,회의시, 생활 깊숙이 파고 들어 술을 마시는 것은 하나의 풍속이자,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배우는 것이 되었습니다. 낯선 사람과의 대화나 사업을 위해서 마시게 되는 술. 또한 휘황한 도시의 불빛에 가려진 서민들은 옛 향수를 떠올리며 헛헛하고 쓰린 속을 한잔 술로 달랩니다. 그리고 다음 아침날 뒤끝이 안 좋다며 하루종일 고생을 합니다. 그럼 이를 어쩌죠? 뒤끝을 말끔히 해주면 되겠죠!  연예하며 술먹기 딱 좋은 화창한 5월 해장차를 함께 알아보시죠.
 
해장차
음주 후 우리의 신체는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많은 양의 물과 열량이 필요합니다. 차는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차들은 숙취로 인한 갈증을 해소시켜 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풍부하고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줍니다. 또한 피로를 풀어 주고 간장의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어 간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숙취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또한 당분 함량이 높은 꿀과 함께 마시면 그 효과가 더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이제부터 대표적인 해장차의 기능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녹차(Green Tea)
(탱탱한 피부와 날씨한 S라인을 가지고 싶다면 녹차를 사랑하세요.)
녹차는 요즈음 회장품 회사들에게 매우 흥미진진한 대상입니다. 그건 바로 녹차에 들어있는 '상화방지제(Anti-oxidant)'로 피부가 늙은 것을 막아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몸은 매일의 삶을 유지하기 위해 옥시던트를 생산합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쌓일 때나 담배를 피울때, 태양의 해로운 광선을 쬐었을 때 많이 분비가 됩니다. 이런 옥시던트의 작용을 중성화시키는 세포의 활동을 도와주는 게 바로 녹차랍니다. 또한 녹차는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여러분 저와 함께 다이어트 해 보면 안 되겠니?


녹차가 식혜와 유자를 만났을때
(젊은이들의 취향에 맞게 퓨전으로는 녹차식혜와 유자녹차가 있답니다.)
 

 오미자차(Omija Tea)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할수 있다면 난 오미자와 평생을 같이 하겠어.)
성질은 따뜻하고 맛이 시며(일전에는 약간 쓰다고도 함) 독이 없는 약재로 쓰였습니다. 눈을 밝게 해주며 신기를 저장하여 부드럽게 하고 음기를 강하게 해줌으로 인해 남자의 정을 돕고 음경을 커지게 합니다. 또한 기침이 나면서 숨이 참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심장을 강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며 면역력을 높아주는 강장제로 많이 쓰이는 오미자. 사랑하는 그이와 함께 분위기 있는 곳에서 오미자차 한잔 마셔보는건 어떨까요?

 
모과차(Chinese quince Tea)
( 맛을 보며 향을 느낄수 있는 모과에서 당신의 사랑도 한번 느껴보세요 )
예로부터 모과는 향기와 빛깔은 좋으나 맛을 보면 시고 떫어서 식용으로는 부적합하다고 여겨져 왔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러한 모과는 신맛은 기운이 탈진된 것과 기운이 이완된 것 등의 허탈 상태를 모두어 들이는 수렴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방에서 각기병, 근육통, 관절염, 신경통이 있는 분들은 잘 익은 모과를 썰어 말려서 매일 달여 먹으면 진해,거담,폐렴,기관지염에 효능이 있다고 자주 모과를 먹으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색과 맛,그리고 향기 무엇도 뒤지지 않는 모과가족, 연인들과 함께 식사 후 모과차 한잔 하시렵니까.
 

인삼차(Ginseng Tea)
(몸이 차신 그대... 인삼차를 마시며 몸을 따뜻하게 하세요.)
성질은 약간 따뜻하고, 맛이 달며 주로 오장의 기가 부족한 것을 채워주고, 정신과 혼백을 안정 시켜, 눈을 밝게 하며 기억력을 좋게 해줍니다. 구토 딸꾹질 하는 증세를 그치게 하며 폐렴으로 고름을 토하는 증세와 담을 식히는데도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삼은 피를 토하거나 오랫동안 기침을 하신분 얼굴빛이 검고 기가 실하신 분들에게는 좋지 않으니 사삼(더덕)을 대용하는게 좋습니다.


연화차(Lotus flower Tea)
(연화차와 함께 몸과 마음을 청량하게)
'추울 때 차를 마시고 더울 때 차를 마시기를 그치면 진정한 차마심이 아니다.'라고 하였습니다. 여름날 차 마시는 풍속 가운데는 뭐니뭐니해도 연화차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차의 향기는 세속에 찌든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을 청량하게 해 줍니다. 또한  신장기능 강화와 고협압과 당뇨에 좋습니다. 중국역사상 가장 지혜로운 여인운이라는 훌륭한 다인을 통해서 현대에 까지 이어져 온 연화차. 꽃잎이 하나씩 피어나며 차가 우려져 나오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헛개나무차(Wild tree Tea)
(술로 인해 생긴 모든 병 이리 오란 말이야! 나 이 헛개나무가 모두 고쳐줄테니까!)
헛개나무차는 특히 간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몸에 있는 독을 푸는데 좋으며 술독을 푸는데 있어서는 차 가운데 최고중의 하나로 불리어 지고 있습니다. 나무의 열매나 잎, 줄기를 차로 달여 마시면 술을 웬만큼 마셔도 잘 취하지 않고 이미 술에 취한 사람도 금방 술이 깨어 버립니다. 알코올 중독으로 폐인이 된 사람, 또는 술을 많이 마셔서 간이 망가져서 지방간이나 황달이 온 사람은 헛개나무차를 마시면서 반성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 밖에 구토 두통에 좋은 갈근차, 위장병이나 빈혈에 좋은 대추차,색과 거품이 아름다운 말차와 다산 정약용 선생께서 즐겨 마셨던 떡차등 많은 해장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차는 몸에 나쁜 것을 첨가하지 않은 자연식품이며 칼슘과 무기질 비타민 그리고 산화방지제를 포함하고 있으며 칼로리가 전혀 없습니다. 차는 오랜 세월 동안 건강에 유익한 음료이고 약과 같은 효력이 있습니다. 잦은 야근으로 인하여 하루가 고단한 회사원,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는 청소년등 소진된 에너지를 채워야 할 필요성을 느끼는 분들 제가 권하는 차를 드셔보시는게 어떨까요?!  아 참! 그리고 이제 맘에 드는 여성을 만났을 때는 이렇게 말하세요



   
                                             크기변환_13333.jpg